본문 바로가기

일상log

[이북 리더기] ‘크레마 모티프’ 초기설정 방법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 활성화 하기~!!

# [크레마 모티프]를 샀다면... 이것부터 하세요.

업데이트 방법 및 초기설정,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활성화 방법!!


 
안녕하세요~
벌써 9월의 첫째 주 시작입니다.
활기 찬 한 주 시작하셨나요??
 
지난주 포스팅 때 제가 큰맘 먹고 구매한 이북 리더기 '크레마 모티프' 언박싱 관련 글을 올렸는데요.
오늘은 제가 현재 사용중인 '크레마 모티프' 초기 설정하는 방법시스템 업데이트,
[구글 플레이 스토어] 활성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.
 
 
[일상log] - [내돈내산 후기] 이북리더기 추천 ‘크레마 모티프’ 언박싱

[내돈내산 후기] 이북리더기 추천 ‘크레마 모티브’ 언박싱

# 종이책처럼 편한한 독서를 위한 선택!! 독서생활의 폭을 넓히다. '크레마 모티브' 안녕하세요~ 몇 달째 고민고민만 했던 이북리더기를 드디어 구매했습니다. 저는 주로 핸드폰과 아이패드로 전

mayo-zzang.tistory.com

'크레마 모티프' 언박싱이 궁금하시다면 ↑↑↑
 
 

크레마 모티프 전원 오프상태입니다.
전원이 종료된 상태에서도 신기하게 저렇게 문구가 남아있더라구요.
처음에 저는 액정에 스티커를 붙여놓은 줄 알고 떼려고 엄청 노력했는데 안떼지더라구요~ ㅎㅎ 
똥손이가 새로 산 기기를 망가트릴 뻔했어요~ ㅠㅠ
 

 
'환영합니다'라는 문구 하나에도 기분이 좋네요.
(갖고 싶은 걸 갖은 자의 단순한 기쁨입니다.)
 
우측 상단에 다음을 누르며 초기설정을 시작해 보겠습니다.
 

[다음]을 누르자마자 시스템 업데이트가 떴습니다.
 
[지금 설치] 스따뚜 ==33
업데이트는 2~3분 정도 소요된 거 같아요.
확실히 폰이나 아이패드는 속도가 빠르다 보니 기다리는 시간이 길게 느껴졌어요.
(이북 리더기는 좀 느리다고 했는데 몸소 실감했습니다. ㅠㅠ)
그래도 뭔가 아날로그 갬숑으로 받아드려 볼라구요~ ㅎㅎㅎ
합리화 중~~~!!
 

업데이트를 완료하고 기기를 새로 켰습니다.
 
다시 [다음]의 연속이에요~
처음에는 와이파이 설정이 떠요.
우리 집 와이파이를 잡아서 비번을 눌러주고 [다음] →
크레마 모티프는 예스 24 전용이다 보니 다음화면은 [예스 24 로그인] 화면이 뜨더라구요.
저는 회원이긴 하지만 별도로 크레마 클럽을 이용중은 아니기 때문에 [건너뛰기] 했어요.
 

초기 설정은 끝입니다.
 
정말 용도에 충실한 제품이라 그런지 초기설정은 간단했어요.
크레마 모티프 메인 화면입니다.
예전 크레마 제품들을 보면 [구글 플레이 스토어]가 별도로 나와있진 않던데 모티브는 센스 있게 메인화면에 깔려 있더라구요.
그래서 당연하게 눌렀는데~
어랏~!!!
아무리 눌러도 감감무소식~ 고장 났나... 식겁했었습니다.

 

★ 크레마 모티프 [구글 플레이스 스토어] 설정 방법 ★

1. 오른쪽 상단 나사모양 [설정]을 눌러주세요.
 
2. [디바이스 설정]으로 들어갑니다.
 
※ [설정] 화면에서 웬만한 기본 설정은 다 할 수 있어요. 
워낙이 용도에 충실한 제품이라 기본 설정이랄 것도 없지만...
저는 어차피 글씨체나 문단간격 등등 책 읽을 때 필요한 기본 설정은 앱에서 해줄 거라 별도로 설정하진 않았습니다.
 

3. 초기설정 단계에서는 하단 [Google 프레임 사용]이 비활성화되어있을 거예요.
고 부분을 눌러 [사용]으로 활성화시켜주면 끝입니다.
간단하쥬?
 
※ [디바이스 설정]에서 잠금시간도 설정할 수 있는데 초기설정은 '바로'여서 요것도 설정해 주시면 좋아요.
저는 1분으로 설정해 주었습니다.
 

이제 [구글 플레이 스토어]를 눌러볼게요~
활성화되어서 바로 들어가졌어요.
 
구글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해 주시면 인증화면이 나오는데요~
이메일이랑 유튜브 인증 등 여러 가지 방법이 나올 거예요.
저는 매번 그렇듯 유튜브로 인증을 시도했고 깔끔하게 완료했습니다.
 

검색화면인데 워낙이 좀 느리다 보니 잔상이 많이 남더라구요.
특히 [구글 플레이 리스트] 특성상 움직이는 화면이 많은데 화면이 움직이니까 더 느리고 깨지더라구요. ㅠㅠ
 
[구글 플레이 리스트] 들어와서는 조금 후회했어요.
성격 급한 저이기에~ 괜히 샀나... 싶었거든요.
 
그래도 그나마 다행인 건 어차피 '밀리의 서재'와 '교보문고 전자도서관' 앱만 깔면 크게 이용할 일은 없을 듯 하니~
맘을 다잡고 사용해보려 합니다.
원래 산 목적은 독서를 위한 용도이니 용도대로 잘 사용해 보려고 해요.
 
오늘 포스팅에 '밀리의 서재'와 '교보문고 전자도서관' 앱 설정까지 같이 올리려고 했는데...
사진이 너무 많아서 용량이 커질 거 같아요.
그래서 다음 기회에~~ ㅎㅎㅎ
 
저도 이북리더기는 처음 사용해 봐서 좀 복잡할 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설정이 단순해서 어렵지 않았어요.
처음 샀을 때 설정만 잘해놓으면 설정값 변경 없이 주야장천 쓰면 될 거 같아요.
크레마 모티프를 처음 구매하신 분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
저는 '밀리의 서재'와 '교보문고 전자도서관' 앱 설정 관련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.
Bye bye~~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