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일상log

[도쿄 여행] ‘어서와~ 일본여행 처음이니?’ “비지트재팬” 등록전 준비사항 및 등록 방법!!

# 일본입국심사도 이제는 간편하게~

비지트재팬 미리 등록하고 즐거운 여행 떠나요!!


 
안녕하세요~
영하의 날씨 속 잘 지내고 계신가요?
저도 어제 새벽바람을 뚫고 늦은 건강검진을 받고 왔는데 정말 바람이 장난 아니더라고요.
이제 정말 겨울이 시작되려나 봅니다.
금요일 첫눈 소식도 있었는데 저는 아직 첫눈을 보지 못했어요~ ㅠㅠ
 
오늘로써 제가 일본에 다녀온 지 한 달이 다 되어가는데요.
오늘부터 늦은 일본여행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.
여행 다녀오고 이래저래 바쁘다는 핑계로 계속 포스팅을 미뤄왔는데~
하나씩 하나씩 차근차근 후기 적어볼게요.
 
오늘 첫 번째 후기로는 일본여행 사전 필수코스라고 할 수 있는 비지트재팬 등록방법과 준비사항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.
저는 일본여행은 처음이었는데 정말 [비지트재팬] 등록하나로 입국심사가 정말 간편하더라고요.
물론 입국심사절차를 완전히 줄여준 건 아니지만 비행기 안에서 입국신고서를 작성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한결 편하더라구요.
그럼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. 
고고~~!!
 
https://vjw-lp.digital.go.jp/en/

Visit Japan Web | Digital Agency

vjw-lp.digital.go.jp

 
비지트재팬을 등록하는 사이트입니다.
모바일, 웹 모두 등록 가능하고 등록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.
편한 방법으로 접속하시면 돼요.
저는 모바일로 등록을 했기 때문에 모바일 기준으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 

★ [Visit Japan] 등록 전 준비사항

1. 입국신고서를 대신하는 부분이라 여권 준비해 주세요.
2. 일본여행 때 타고 갈 항공편 미리 확인해 주세요.
3. 일본여행 때 묵을 호텔명과 주소(우편번호 포함), 전화번호를 미리 확인해 주세요.
 

★ [Visit Japan] 등록방법

1. 사이트 접속하면 기본언어가 영어로 나오는데 [한국어]로 변경해 주세요.
 

2. [새로운 계정 만들기]를 눌러 가입을 진행해 주세요.
*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바로 로그인해주시면 되시고 없으시면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주세요.
* 이메일주소는 내가 자주 쓰는 메일로 기재해 주시면 되고 비번은 대문자/소문자/숫자/기호 조합으로 꼭 진행해주셔야 해요.
(저는 처음에 대문자가 없어서 계속 비번이 아니라고~ ㅠㅠ)
 

3. 계정을 만드셨다면 가입한 [이메일 주소 / 비밀번호]로 로그인해 주세요.
 
4. [다중 요소 인증 설정]은 저는 불필요할 거 같아서 (없음)을 선택했어요.
 

5. [본인 정보]를 눌러주세요.
 
6. [입국 · 귀국 수속 구분]은 저는 일본 정부가 발행한 여권은 없기 때문에 (없음)을 선택했어요.
 

7. 여권을 준비해 주세요.
 
8. 여권은 [카메라로 판독] or [직접 입력]이 있는데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돼요.
* 저는 간편한 [카메라로 판독]하기를 했는데 인식률 정확도가 정말 높더라구요.

9. 일본은 단기 관광은 비자가 필요 없기 때문에 (없음)으로 체크해 주세요.
 
10. 일본여행 시 필수사항을 입력해 볼게요.
* [여행명]은 일본에 여행을 여러 번 여행하게 될 경우를 대비해 각 여행의 목적을 구분할 수 있도록 지정해 두면 돼요.
* [일본 도착 예정일]은 내가 일본에 도착하는 날입니다. 
   저는 10월 25일부터 여행의 시작이라 [달력] 표시를 눌러 체크해 주었습니다.
* [탑승기명]은 항공사명은 옆에 화살표를 눌러서 검색을 통해 체크해 주시면 돼요. 직접입력이 안됩니다.
   편명은 알파벳을 제외한 숫자만 기재해 주시면 돼요.

 

11. [일본 내 연락처]는 일본여행할 때 머물 호텔명과 주소, 전화번호를 기재해주심 돼요.
* 일본호텔 주소 및 연락처는 예약사이트에서 확인하셔도 되고 구글맵을 통해서도 확인가능합니다.
 

 
12. [도항 목적]은 저는 관광이었기 때문에 (관광)으로 기재해 주었고 탐승기 편명은 위에 입력한 내용 그대로 항공기명과 편명을 기재해 주면 됩니다.
*제가 시진을 못 찍었는데 [체류기간]도 기재해야 하는데 저는 3박 4일 일정이라 (4)로 기재해 주었어요.
 
13. 질의를 읽고 정확히 체크만 해주시면 어느 순간 등록이 완료됩니다.
 
휴~ 이제 입국신고서는 모두 작성했습니다.
사진을 보시면 입국신고서를 모두 기재하시면 [QR코드] 생성된 게 보이실 거예요.

14. [QR코드 표시]를 누르면 생성된 QR코드를 확인해 주실 수 있어요. 
 
빠른 심사를 위해 미리 캡처해 주시고 바로 세관신고로 가볼게요. 
세관신고는 아직 작성 전이라 QR코드가 비활성화된 게 보이시죠??
 

15. [휴대품·별송품 신고]를 클릭해 주시고 질의를 읽고 해당되는 사항에 체크해 주시면 돼요.
* 질의가 너무 많아서 사진은 생략했어요~ ㅠㅠ 별도로 신고할 게 없는 저는 거의 (아니요)를 체크했습니다.
 
16. 세관신고도 완료되면 [QR코드 표시]가 활성화되고 누르면 생성된 QR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.
세관신고 QR까지 캡처해 주시면 비지트재팬 등록은 모두 완료가 되었습니다.
 
생각보다 등록이 어렵지 않았고  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었어요.
입국심사 시에도 QR코드만 보여주면 알아서 단말기로 찍고 카메라 한번 봐주고 직원분께서 여권에 스티커 한 장 붙여주면 끝이더라구요. 
입국심사하는 시간보다 요즘 한국 관광객이 워낙에 많다 보니 입국심사를 기다리는 시간이 더 오래 걸렸어요.
 
오늘은 [비지트재팬] 등록 전 사전준비사항과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.
생각보다 글이 많이 길어졌어요.
장문의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.
다음 포스팅으로 또 만나요~~